연합뉴스

서울TV

[은기자의 왜떴을까TV] ‘열정왕’ 유노윤호 “내 매력은 진정성...멘탈관리법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열정의 아이콘’ 유노윤호가 자신의 멘탈 관리법을 공개했다.

유노윤호는 유튜브 채널 ‘은기자의 왜떴을까TV’에 출연해 ‘최애 인터뷰’를 진행했다. 그는 인터뷰에서 “내가 생각하는 매력포인트는 진정성”이라면서 “열정이 떨어질 때는 스스로 ‘할 수 있다’는 주문을 강하게 거는 편”이라고 말했다.


유노윤호는 22일부터 방송사 음악 프로그램을 통해 새 앨범 ‘느와르’의 타이틀곡 ‘Thank U’(땡큐)의 무대를 선보이며, 본격적인 신곡 활동에 돌입한다. 그는 6개의 수록곡 전 곡의 뮤직 비디오를 액션 누아르, SF 어드벤처, 코미디 영화, 멜로 등 영화 장르를 떠올리게 하는 ‘트랙 필름’으로 제작했다.

이번 앨범에 기획, 제작까지 참여하며 18년차 가수의 내공을 선보인 그는 “결코 쉽지는 않았지만, 뮤직비디오 6개를 찍은 것이 가장 큰 자랑거리”라면서 “이번 앨범을 통해 ‘윤호에게 이런 모습이 있었어?’라고 사람들이 깜짝 놀랄 수 있는 새로운 면을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다.

최근 매사에 최선을 다하는 ‘열정의 아이콘’으로 재조명 받은 그는 각종 명언을 쏟아내며 ‘명언 제조기’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그는 가장 마음에 드는 명언으로 “자존심과 자존감을 헷갈리지 말자”를 꼽았다. 무대 위에서 노래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털어놓은 그는 “현역 아이돌로 장수하기 위해 연습이 가장 중요하다. 연습하다 보면 습관이 되고, 그게 버릇이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당신이 궁금했던 유노윤호의 모든 것! 유노윤호의 ‘최애 인터뷰’를 지금 네이버TV 및 유튜브 채널 <은기자의 왜떴을까TV>에서 만나보세요!

글 이은주 기자 erin@seoul.co.kr

영상 임승범 인턴기자 seungbeo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광화문 사옥: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 , 강남 사옥: 서울시 서초구 양재대로2길 22-16 (우면동 782)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