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따뜻한 세상] 비 맞고 걸어가는 할머니 보자 우산 들고 뛴 청년

[따뜻한 세상] 비 맞고 걸어가는 할머니 보자 우산 들고 뛴 청년

문성호 기자
입력 2021-11-25 09:17
업데이트 2021-11-25 09: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비 맞으며 보행기를 밀고 가는 할머니에게 우산을 건네고 떠난 청년이 있습니다. 충북 청주시 흥덕구에 사는 전희룡(33)씨가 그 주인공입니다.

전씨는 지난 11일 오후 3시쯤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공복리의 시골길에서 운전하던 중 비를 맞고 걸어가는 할머니를 발견했습니다. 보행기에 실린 종이상자가 젖을까 걸음을 재촉하는 할머니의 모습을 본 전씨는 그냥 지나칠 수 없었습니다.

전씨는 도로 한쪽에 차를 세운 뒤 우산 하나를 챙겨 할머니에게 달려가 우산을 건넸습니다. 낯선 청년의 배려에 할머니는 어리둥절했습니다. 할머니는 “우산을 이렇게 주고 가면 어쩌노, 어떻게 돌려줘야 하느냐”며 미안함과 고마운 마음을 내비쳤습니다.
전씨가 지난 11일 오후 3시쯤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공복리의 시골길에서 비를 맞고 걸어가는 할머니에게 우산을 건네기 위해 뛰어가고 있다. [사진=전희룡씨 제공]
전씨가 지난 11일 오후 3시쯤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공복리의 시골길에서 비를 맞고 걸어가는 할머니에게 우산을 건네기 위해 뛰어가고 있다. [사진=전희룡씨 제공]
전씨는 24일 서울신문과 통화에서 “그날 갑자기 비가 쏟아지기 시작했는데, 할머니 한 분이 어쩔 줄 몰라하시면서 걸음을 재촉하셨다”며 “얼마 전 돌아가신 친할머니 생각에 저도 모르게 차를 세우고 우산을 드리게 됐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전씨는 “오지랖일 수 있겠지만, 할머니 생각에 어려움에 처한 어르신들을 보면 나서서 돕는 편”이라며 “그날 누군가에는 우산이 가장 필요했던 것일 텐데, 제가 도움을 드릴 수 있었다는 것으로도 하루 종일 기분이 좋았다”고 덧붙였습니다.

전씨의 사연은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알려졌고, 누리꾼들은 그의 선행을 한목소리로 칭찬했습니다. 이에 전씨는 “칭찬해주셔서 감사하다”면서도 “칭찬받으려고 한 행동이 아니라 그저 제가 가지고 있던 것을 나눠드린 것뿐”이라며 쑥스러워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요즘 각박하고 어려운 시기에 (서로 배려하는) 소소한 행동으로 함께 따뜻한 세상을 만들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습니다.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