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걸음마보다 먼저…생후 6개월된 세계 최연소 수상스키어

걸음마보다 먼저…생후 6개월된 세계 최연소 수상스키어

손진호 기자
입력 2016-05-27 09:13
업데이트 2016-05-27 09: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걷지도 못하는 영아가 수상스키를 탄다면 믿으시겠습니까?

25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지난 21일 미국 플로리다 주 윈터 헤이븐 실버 호수에서 수상스키를 영아 질라(Zyla)에 대해 보도했다.

질라는 태어난 지 불과 6개월 된 영아. 영상에는 지난주 플로리다 수상스키 학교에서 혼자의 힘으로 물살을 가르는 질라의 모습이 담겨 있다. 이날 질라는 실버 호수에서 아빠 엄마가 지켜보는 가운데 분홍색에 보라색이 섞인 구명조끼를 입고 686.4피트(약 209m)에 달하는 거리를 물속에 빠지지 않은 상태로 수상스키를 탔는데 성공했다.

질라의 안전을 위해 이날 물속에는 일정한 간격으로 스키학교 사람들이 배치됐으며 보트는 시속 11km의 속도로 천천히 운항했다. 첫 번째 도전에서 20m 정도밖에 가지 못한 질라는 부모를 비롯해 구경꾼들의 성원과 환호에 힘입어 두 번째 도전에서 200m를 훨씬 넘는 기록을 세웠다.



놀랍게도 질라는 현재 키 76cm, 몸무게 9kg밖에 나가지 않는 6개월 27일(5월 21일 기준) 된 영아이며 아직 걸음마조차 떼지 못한 것으로 밝혀졌다.

미국 수상스키 협회 스콧 앳킨슨 대변인은 “어린이나 노인들의 수상스키 기록은 인정하지 않고 있지만 질라는 세계 최연소 수상스키 선수임은 분명하다”고 전했다.

한편 질라의 아빠 엄마인 키스 생통주(Keith St.Onge)와 로렌 레인 생통주(Lauren Lane St Onge)는 쇼 스키어 챔피언으로 알려졌다.

사진·영상= World Barefoot Center youtube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