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거대 씽크홀, 수초만에 농가 집어삼키는 순간 포착

거대 씽크홀, 수초만에 농가 집어삼키는 순간 포착

입력 2014-04-10 00:00
업데이트 2014-04-10 10: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거대한 씽크홀이 발생하면서 한적한 곳의 농가를 순식간에 집어삼키는 아찔한 순간이 포착돼 충격을 주고 있다.

영국 데일리메일과 미러 등 외신들은 10일 카자흐스탄 리더시에서 일어난 주택 매몰 사고를 보도하면서 해당 영상을 소개했다.

영상은 사고 순간 아나스타시아 타타르니코바란 이름의 여성이 살던 집 앞에 거대한 구덩이가 생기면서 순식간이 집 전체가 쓰러져 매몰되는 순간을 담고 있다.

천만다행으로 사고 당시 집안에 있던 타타르니코바는 간발의 차이로 아이와 함께 탈출에 성공해 인명피해는 없었다. 

그녀는 “TV를 보던중 화면이 깜빡거리고 전등이 흔들려 지진이 난줄 알았다”면서 “문을 열어보니 바로 앞 마당에 거대한 구덩이가 생기고 있었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이어 “즉시 집안으로 달려가 아들 키릴을 안고 뒷문을 통해 밖으로 달려 나왔다. 그리고 바로 집이 구덩이 속으로 매몰됐다”고 말했다. 그녀는 “한 순간에 모든 것을 잃었다. 여권은 물론 옷가지, 아이 장난감까지 남은 게 하나도 없다”면서 허탈해 했다.

현재 이번 씽크홀 발생과 관련 인근 광산이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하지만 광산 업체는 현재까지 입장 표명을 거부하고 있다. 이에 따라 현재 광산 인근 120여 가구 480여명의 주민들이 혹시 발생할지 모를 씽크홀에 대비해 집을 떠나 피신해 있는 상태다.

사진·영상=ViralVideos101

문성호PD sung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