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타이츠 차림 남녀그룹 몸만지는 스킨십 파티 ‘충격’

타이츠 차림 남녀그룹 몸만지는 스킨십 파티 ‘충격’

입력 2014-06-16 00:00
업데이트 2014-06-24 16: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신 타이츠를 착용한 채 서로 스킨십을 하는 파티가 최근 일본 도쿄에서 유행 중이라고 지난 10일(현지시각) 영국 텔레그라프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도쿄 젠타이 클럽(Tokyo Zentai Club)이라 불리는 이 단체에서는 모두가 익명을 사용한 채 머리부터 발끝까지 전신을 가리는 타이츠를 입고 만난다. 이 타이츠는 대부분 거들이나 수영복의 재료에 쓰이는 스판덱스로 만들어진 것으로, 서로 스킨십을 하는데 있어서 오감을 더 잘 느끼도록 고안된 것이다.



영상을 보면 다수의 사람들이 소위 쫄쫄이라고 불리는 이 타이츠 복장으로 서로 부둥켜안고 몸을 만진다.

젠타이 클럽 회원들은 다소 우스꽝스럽기도 한 이 타이츠 복장으로 스킨십을 하는 이유를 ‘익명성’과 ‘감각의 민감성’ 때문이라고 말한다.

젠타이 클럽의 회원인 하나카 씨는 “전신 타이츠를 입으면 완전히 안전한 상태로 다른 사람이 나를 만질 때 오는 짜릿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라며 자신과 취향이 비슷한 남자친구도 이곳에서 만나 3년째 교제 중이라 전했다.

젠타이 클럽의 창립자 세이와 다무라 씨는 이 전신 타이츠를 ‘제2의 피부’라 칭하면서 감각을 더욱 예민하게 해준다고 설명했다. 즉 전신 타이츠를 입으면 나 자신이 누구인지 숨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잘 보이지도 들리지도 않기 때문에 오히려 몸의 감각은 더 예민해진다는 것이다.

한편, 젠타이라 불리는 이 전신 타이츠는 색상과 소재, 가격이 다양하며 맞춤형으로도 제작되고 있다. 맞춤형일 경우 약 2만~3만 엔(한화 20~30만원)선이다. 현재 도쿄 젠타이 클럽은 문을 연지 1년 반이 되었으며 엄청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사진·영상=ITN

김형우 인턴기자 hw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