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모르는 사람을 일격에… ‘넉아웃 게임’ 영상 충격

모르는 사람을 일격에… ‘넉아웃 게임’ 영상 충격

입력 2014-06-17 00:00
업데이트 2014-06-17 16: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모르는 사람에게 ‘묻지마 폭행’을 가하는 미국 청소년의 모습을 담은 영상이 공개돼 공분이 일고 있다.

미국 뉴욕데일리뉴스는 지난 15일(현지시간) 펜신베니아주 드렉셀 힐 트롤리 역에서 벤치에 앉아 있던 한 남성이 신원미상의 청소년에게 ‘넉아웃 게임’(Knockout Game)을 당하는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미국 청소년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일명 ‘넉아웃 게임’은 지나가는 행인을 한방에 때려 쓰러뜨리는 내기 놀이로 알려져있다.

영상에는 남성이 앉아 있는 벤치 앞에 후드티 차림의 한 청년이 서 있다.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는 청년이 갑자기 뒤로 돌아 남성에게 주먹을 날린다. 얼굴에 충격을 받은 남성이 옆으로 쓰러진다. 이 영상은 범행 현장에 함께 있던 청소년 중 한 명이 몰래 촬영해 인터넷에 올린 영상으로 파악된다.



트롤리 역 관할 어퍼 다비 경찰측은 “해당 남성이 ‘넉아웃 게임’에 당하는 영상을 페이스 북에서 발견했다”면서 “이 영상을 통해 피의자 식별, 체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지만 현재까지 피의자는 검거되지 않고 있다.

다행히 피해자는 심각한 부상을 입진 않았지만 불안 증세를 호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최근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와 뉴욕주 시라큐스에서는 ‘넉아웃 게임’에 당한 피해자가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한 바 있다.

사진·영상=유튜브

손진호 기자 nasturu@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