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떠내려가는 차량서 탑승객 구하는 용감한 주민들

떠내려가는 차량서 탑승객 구하는 용감한 주민들

입력 2014-08-26 00:00
업데이트 2014-08-26 18: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폭우로 인한 홍수로 침수된 지프 차량에서 사람을 구조하는 영상이 화제다.

지난 15일(현지시간)부터 나흘간 집중적으로 내린 폭우로 홍수와 산사태가 발생한 네팔에서 한 운전자의 부주의로 지프 차량이 강물에 갇히는 사고가 발생했다.

영상에는 강을 건너던 흰색 지프 차량이 폭우로 불어난 물에 의해 휩쓸려 내려가는 모습이 담겨 있다. 한 남성이 운전석에서 밖으로 나오지만 거센 물살에 휩쓸려 내려간다. 이를 목격한 주변 사람들이 그를 구하기 위해 강 하류 쪽으로 달려가기 시작한다.

잠시 후, 둑을 앞에 두고 거세지는 물살에 지프는 전복될 위기에 처한다. 거센 물살로 차 안 탑승객들은 밖으로 나올 엄두도 못 낸다. 지프의 뒷문이 열리고 한 남성이 뛰어내리자 주민들이 달려들어 남성을 구조한다. 차가 점점 둑으로 밀려 내려가자 주민들은 거센 물살을 이겨내기 위해 손과 손을 맞잡은 채 인간 줄을 만들어 차에 다다른다. 지프가 떠내려가기 일보 직전 또 한 명의 남성을 어렵사리 구해내려 하지만 거센 물살에 떠내려간다. 다행히도 남성은 둑 주위의 돌을 잡고 목숨을 건진다.



이어 지프는 급류로 인해 둑 아래로 전복되고 범람하는 강물이 차를 덮치기 시작한다. 구조된 남성이 정신을 차린 후, 가까스로 지프에 다가가는 데 성공한다. 차 문을 연 남성은 남녀 1명씩을 구해내지만, 급류에 휩쓸려 강 아래로 떠내려간다. 주민들이 달려가 떠내려가는 사람들을 구조한다.

외신들은 “이번 폭우로 네팔에서는 최소한 100여 명 이상이 목숨을 잃고 120여 명이 실종된 상태”며 “2만 1000여 명 이상의 이재민이 발생했다”고 전했다.

한편 네팔은 1인당 국내총생산(GDP)이 707달러(72만 원)로 세계 최빈국 가운데 하나로, 우기 때마다 큰 피해를 입어왔다. 이웃 나라 인도는 네팔의 이번 홍수 구호를 위해 항공기와 헬기를 파견하고 3000만 루피(약 5억여 원)를 네팔에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사진·영상= Liveleak / News360 youtube

손진호 기자 nasturu@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