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옥상서 던진 계란 멀쩡! 초고성능 보호코팅제 실험영상

옥상서 던진 계란 멀쩡! 초고성능 보호코팅제 실험영상

입력 2014-08-28 00:00
업데이트 2014-08-28 15: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뿌리면 절대 깨지지 않는 고성능 보호코팅제 실험 영상이 화제다.

최근 유튜브에 게재된 2분 14초가량의 영상에는 ‘라인 엑스’(LINE-X)사에서 만든 고성능 보호코팅제 팩스콘(Paxcon)의 효능을 알리는 모습이 담겨 있다.



영상을 보면 옥상 위의 두 명의 남성이 보인다. 남성 중 한 명이 시멘트로 만들어진 구명벽돌을 떨어뜨린다. 땅에 떨어진 벽돌이 충격으로 인해 박살이 난다. 영상은 벽돌의 파괴 과정을 슬로우모션으로 보여 준다.

또 다른 벽돌 표면에 빨간색의 고성능 보호코팅제를 뿌린다. 코팅제가 뿌려진 벽돌을 건물 아래 땅으로 떨어뜨리자 아무런 파손 없이 벽돌이 멀쩡하다. 유리액자나 달걀도 결과는 마찬가지다.

이어 136kg의 스모선수가 등장해 일반 플라스틱 컵에 올라서자 찌그러지는 모습을 보여준다. 잠시 후, 코팅제를 바른 플라스틱 컵에 올라선다. 놀랍게도 조금 전의 실험 모습과 다르게 플라스틱 컵은 육중한 사내의 무게를 이겨낸다.

한편 ‘라인 엑스’사는 폴리우레탄이나 폴리우레아를 사용해 혁신적인 고성능 보호코팅제를 만드는 회사로 상업, 자동차, 중공업, 군사, 해양 등의 분야에 사용되고 있다. 본사는 앨라배마주 헌츠빌에 있다.

사진·영상= WorldStarMedia youtube

손진호 기자 nasturu@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