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제과업체 과대포장 겨낭 ‘과자 뗏목 한강 건너기’ 성공

제과업체 과대포장 겨낭 ‘과자 뗏목 한강 건너기’ 성공

입력 2014-09-29 00:00
업데이트 2014-09-29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근 제과업계의 과대 포장을 꼬집기 위한 영상이 누리꾼들로부터 인기를 모은 가운데 28일 대학생 3명이 ‘과자 뗏목 한강 건너기’ 퍼포먼스에 성공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유성호(26·공주대 전기 4학년), 장성택(25·경희대 경영 4학년), 박현수(26·단국대 대학원 건축) 등 대학생 3명은 28일 오후 송파구 잠실동 잠실한강공원에서 국산 과자로 뗏목을 만들어 한강을 건너는 퍼포먼스를 하겠다고 신고한데 이어 실제로 잠실 한강공원 수상관광 승강장에 나타났다.

이들은 테이프와 랩 등을 이용해 과자봉지 150여개를 과자 뗏목을 만든 뒤 한강 건너기에 도전했다.

수많은 시민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대학생들은 약 30분 만에 약 900미터 떨어진 반대편 승강장에 무사히 도착, ‘과자 뗏목 한강 건너기’ 퍼포먼스를 성공시켰다.

도전에 참여한 대학생들은 ‘과자 뗏목 한강 건너기’ 도전에 사용된 과자는 보육원에 기증할 계획이라고 전했으며 과자 중에는 시민들이 기부한 과자들도 있어 그 의미를 더했다.

대학생들의 과자 뗏목 한강 건너기에 누리꾼들은 “과자 뗏목 한강 건너기, 제과 업체 보고 있나?”, “청년 다운 도전이다.”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22일 유튜브에 올라온 ‘질소를 샀더니 과자가 서비스’라는 제목의 55초짜리 동영상에는 대학생들이 과자봉지 60개로 과자 뗏목을 만들어 얕은 물을 건너는 모습이 담겨 있으며, 이를 통해 대학생 3명은 제과업체의 과대포장을 겨냥한 ‘과자 뗏목 한강 건너기’ 퍼포먼스를 예고한 바 있다.

사진=@junghopark/트위터, 영상=장성택/유튜브

김형우 인턴기자 hw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