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속살 드러낸 의상 입고 TV 출연한 레바논 여가수 논란

속살 드러낸 의상 입고 TV 출연한 레바논 여가수 논란

입력 2014-11-22 00:00
업데이트 2014-11-22 16: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노출이 심한 드레스를 입고 방송 출연한 여가수로 인해 아랍권 나라들이 충격에 휩싸였다.

20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레바논의 팝가수이자 배우 하이파 와흐비(45)가 아랍 TV 음악프로인 아랍 스타 아카데미에 몸매가 훤히 드러나는 시스루 의상을 입고 출연해 아랍권 나라에서 논란이 일고 있다고 보도했다.



하이파 와흐비가 출연한 영상에는 맨살 각선미가 훤히 내비치는 검은색 시스루 의상 차림의 그녀가 노래를 부른다. 그녀가 뒤로 돌아서자 더 도발적인 모습이 화면에 잡힌다. 그녀의 엉덩이 부위 맨살이 그대로 노출된 것이다. 이 라이브쇼 영상은 지난 13일 유튜브에 게시됐으며 현재 17만 2100여 건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보통 아랍권 나라들은 여성들에게 머리와 상반신을 가리기 위해 쓰는 히잡이나 아바야 착용을 의무화할 정도로 보수적인 곳에서 그녀의 파격적인 의상이 문제가 되었던 것.

이집트, 요르단, 사우디아라비아 등 아랍권 나라의 여성들이 소셜 미디어에 남긴 댓글에는 하이파의 의상에 대해 “도가 지나치다”란 반응이 주를 이뤘다. 이집트 여성은 트위터에 “그녀가 수치스러운 옷을 자주 입긴 하지만 이번 경우엔 정도를 벗어났다”며 “그녀의 의상은 시청자들에게 큰 충격이었다”고 글을 남겼다.



하지만 이에 반해 하이파를 응원하는 여성들도 있었다. 한 여성은 “모든 여성은 자신이 입고 싶은 옷을 입을 수 있다. 하이파가 이런 옷을 처음 입은 것도 아니고 더욱이 이런 옷을 입은 마지막 여성이 되어서도 안 된다”며 “하이파는 매우 아름다워 보였다”고 댓글을 남겼다.

레바논의 라이프스타일 블로거 다나 카이랄라는 BBC와의 인터뷰를 통해 “하이파의 의상을 둘러싼 논란은 아랍 문화 내의 충돌”이라며 “하이파의 의상이 아랍 문화를 잘못 이해시키고 있다고 말하지만 이는 위선일 뿐, 아랍 국가들에서도 클럽 같은 곳에서는 훨씬 더 도발적인 옷차림을 한 여성들을 흔히 만날 수 있는데 아무도 이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한편 ‘스타 아카데미’를 중계한 이집트 CBC TV 측은 논란이 커지자 하이파의 의상과 관련해 공식적인 사과 발표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영상= Star Academy Arabia youtube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