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푸틴 방생 시베리아 호랑이 애완견 잡아먹는 순간 포착

푸틴 방생 시베리아 호랑이 애완견 잡아먹는 순간 포착

입력 2014-12-14 00:00
업데이트 2015-02-15 11: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방생한 시베리아 호랑이가 중국에서 애완견을 잡아먹는 모습이 포착됐다고 11일(현지시각) 영국 일간 미러가 보도했다.

이번에 중국 동북부 흑할자도(黑瞎子島)에서 포착된 호랑이는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지난 5월 야생에 방생한 시베리아 호랑이 세 마리 가운데 한 마리인 ‘쿠쟈(Kuzya)’라는 이름의 수컷 호랑이다. 이 시베리아 호랑이는 지난 10월 초 목에 달아놓은 GPS 추적장치를 통해 러시아에서 중국으로 국경을 넘은 것으로 보도된 바 있다.

한편 시베리아 호랑이 쿠쟈는 밤만 되면 중국 농가를 습격해 가축들을 잡아먹었으며 당시 중국 당국은 호랑이가 나타날 만한 지역에 고성능 카메라가 설치하고 주민들에게 주의를 당부했다. 이후 푸틴 시베리아 호랑이가 먹이를 잡아먹는 모습이 포착돼 공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적외선 카메라로 촬영된 영상 속 시베이라 호랑이는 어디선가 물어온 애완견을 내려놓고 두리번거리며 주변을 경계하는 듯하더니 애완견을 뜯어먹기 시작한다. 시베리안 호랑이 쿠쟈는 두 시간 동안 애완견을 먹어치운 뒤 고향인 러시아로 돌아간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한편 푸틴 대통령이 방생한 시베리아 호랑이들은 2012년 한 숲에서 발견돼 구조된 이후 지난 5월 러시아 동쪽 아무르강 지역에 방생됐다. 시베리아 호랑이는 현재 야생에 약 500여 마리만 남아있는 것으로 추정되며 러시아 동부, 중국 북동부, 한반도의 북부 지역에 분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영상=Krishna Media TV/유튜브

김형우 인턴기자 hw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