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씨엔블루 정용화 ‘마일리지’로 성과도 차곡차곡 쌓을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그룹 씨엔블루(CNBLUE)의 정용화가 첫 솔로 앨범 발매에 앞서 선공개곡 ‘마일리지(Mileage)’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발표했다.

9일 정용화의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 및 씨엔블루의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양동근과 함께한 ‘마일리지’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 잠에서 깨어난 정용화는 침대 위에서 전화를 받으면서 노래를 시작한 데 이어 양동근과 함께 장난끼 가득한 능청스러움으로 매력을 발산한다. 특히 노래 제목이기도 한 ‘마일리지’를 쌓거나 사용하는 모습에선 센스와 위트 있는 장면들로 보는 이들에게 재미를 더한다.

마일리지는 정용화가 직접 작곡·작사·편곡에 참여하고 양동근이 랩 가사를 쓴 곡으로 사랑을 마일리지라는 재미있는 표현으로 재해석해 노래한다. 이는 정용화가 지난해 종영한 tvN 드라마 ‘삼총사’ 촬영장에서 ‘마일리지’라는 단어로 가족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던 양동근의 모습에서 영감을 얻었다.

그동안 ‘아임 쏘리(I’m sorry)’, ‘류 캔 두잇(Ryu Can Do It)’ 등 다수의 히트곡으로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과시해 온 정용화는 이번 솔로 앨범을 통해 팬들의 기대감을 한층 높이고 있다.

한편 정용화는 첫 번째 콜라보레이션 가수인 양동근을 지난 7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최초로 공개한데 이어 11일, 12일, 13일 매일 자정 또 다른 콜라보레이션 아티스트를 각각 공개할 예정이다. 이후 정용화는 20일 자정 첫 솔로 앨범 전곡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사진·영상=CNBLUE (씨엔블루)<정용화 (Jung Yong Hwa) - 마일리지 (Mileage) With YDG M/V>/유튜브

김형우 인턴기자 hw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