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 예고편 보니…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 예고편 보니…

입력 2015-03-17 18:15
업데이트 2015-03-18 14: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16일 CBS 특집 다큐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이 첫 전파를 탄 후 일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화제가 되고 있다.

‘한국교회를 지키자’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신천지 아웃 캠페인’을 전개해온 CBS는 지난 4일 HD 송출 기념 특집 다큐 8부작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 제작 발표회를 가졌다.

이후 5분 분량의 방송예고 영상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현재 페이스북에만 약 70만 명이 예고물을 접했다. 전국 교회와 신천지 피해자들은 자발적으로 전단지를 만들어 방송예고 홍보에 나서기도 했다.



앞서 신천지 측은 지난 6일 “CBS가 신천지를 사교집단이자 가출과 이혼, 가정파탄, 자살, 폭행 등 사회문제를 일으키는 집단이라는 취지로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을 제작했다”며 서울남부지방법원에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을 제출했다. 그러나 법원은 종교적 비판은 고도로 보호돼야 할 기본권으로 판단해 CBS의 제작물이 공공의 이익에 부합한다고 판결해 이를 기각했다.

신천지 측은 16일 보도자료를 통해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의 표본집단 구성에 심각한 오류가 있다”면서 “CBS가 제작한 프로그램은 신천지 성도의 0.2%에 불과한 사례를 전체 신천지의 모습으로 확대해석 했다”고 주장했다.

사진·영상=Youtube: CBSJOY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