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성 몰래 음료에 데이트 강간약물 넣기 실험, 결과는?

여성 몰래 음료에 데이트 강간약물 넣기 실험, 결과는?

입력 2015-06-05 10:42
업데이트 2015-06-05 10: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성범죄에 악용되는 일명 ‘데이트 강간약물’(Date Rape Drug)의 위험성을 경고한 실험 영상이 공개돼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 1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출신 유명 유튜버 조이 샐러드는 ‘물뽕 탄 음료’(Roofied Drink)라는 제목의 실험 영상을 유튜브에 게재했다. 방심하는 순간 누구나 데이트 강간약물의 피해자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리고자 제작한 것인데 그 결과가 충격적이다.



실험의 내용은 이렇다. 친구들과 함께 칵테일을 마시던 여성이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조이는 기회를 엿보다가 음료에 약을 탄다. 약은 아주 짧은 시간에 음료에 용해된다. 다시 자리로 돌아온 여성은 아무 생각 없이 음료를 마시려 하자 조이 샐러드는 “마시지 마세요”라며 경고한다. “왜요?”라고 묻던 여성은 “당신의 친구들이 이야기에 집중하는 사이에 몰래 약을 넣었어요”라고 털어놓는다. “장난해?”라며 분노하는 친구들에게 조이는 얼마나 쉽게 데이트 강간 약물의 피해자가 될 수 있는지를 알려주기 위한 실험이었음을 밝힌다.

또 다른 상황에서 조이의 수법은 더 대담해진다. 조이는 오붓하게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에게 다가가 “경치가 참 좋네요”라며 말을 건넨다. 연인은 전망을 바라보며 조이의 말에 동의한다. 조이는 그 짧은 순간을 놓치지 않고 여성의 음료에 약을 넣는 데 성공한다. 조이가 연인에게 사실을 털어놓자 연인은 믿을 수 없어한다.

마지막으로 조이는 혼자 있는 여성에게 접근한다. 여성에게 인사를 건넨 후 여성이 잠시 고개를 돌리는 틈을 놓치지 않고 조이는 재빠르게 음료에 약을 넣는다. 잠시 후 약을 음료에 넣었다는 조이의 고백에 여성은 믿을 수 없어한다.

조이는 “데이트 강간문제는 심각하다. 젊은 여성들을 보호하기 위해 제작한 이 영상이 널리 퍼지길 바란다”며 영상 기획 취지를 밝혔다.

지난 1일 유튜브에 공개된 해당 영상은 현재 150만 건이 넘는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사진·영상=JoeySalads/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