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기린 공격하다 황천길 갈 뻔한 사자 外

기린 공격하다 황천길 갈 뻔한 사자 外

입력 2015-07-06 11:02
업데이트 2015-07-06 11: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자가 ‘정글의 제왕’이라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녀석들은 날렵한 몸놀림으로 상대의 목덜미를 물어 제압하는데, 그 속도가 소름이 끼칠 정도입니다. 하지만, 이런 녀석들도 실수하기 마련입니다. 공격 타이밍을 잘못 잡거나, 상황 파악을 잘못해 도리어 역공을 당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처럼 사자들이 사냥하는 도중 역공을 당하는 순간이 포착된 영상 3편을 모아봤습니다.

1. 기린 공격하다 황천길 갈 뻔한 사자



첫 번째 영상은 사자 한 마리가 기린을 공격하려다 죽음의 문턱을 경험한 순간이 담겨 있습니다. 영상 속 사자는 달려오는 기린을 향해 땅을 박차고 뛰어오릅니다. 기린의 목덜미를 물어 제압하려고 했던 것으로 판단됩니다. 하지만, 녀석의 계획이 실패로 돌아가면서 기린의 발에 밟히는 굴욕을 당하고 맙니다.

2. 버팔로 반격에 혼쭐난 사자 무리



두 번째 영상에는 버팔로 떼를 쫓던 사자 무리가 쓸쓸히 발길을 돌리게 되는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영상을 보면 10여 마리의 버팔로가 사자에 쫓겨 도망치고 있습니다. 사자들은 이내 버팔로 한 마리를 공격합니다. 하지만, 이때 달아나던 버팔로들이 위기에 처한 동료를 돕고자 발길을 돌려 사자에게 달려듭니다. 버펄로의 거센 반격에 사자들은 한풀 기세가 꺾인 모습입니다.

결국, 사자들은 숲 속으로 사라지는 버팔로들의 뒷모습을 보며 쓸쓸히 입맛만 다시게 됩니다. 그야말로 ‘닭 쫓던 개 지붕 쳐다본다’는 말이 절로 나옵니다.

3. 달려드는 몽구스에 백기든 사자



마지막 영상은 사자 무리가 몽구스 한 마리에게 쩔쩔매는 순간이 포착된 영상입니다. 영상에는 몽구스 한 마리가 사자 무리와 대치하고 있습니다. 몽구스는 사자 무리를 상대로 괴성에 가까운 소리를 지르며 맞섭니다. 이후에도 몽구스는 상황이 불리하다 싶으면 땅속으로 몸을 숨겼다가 다시 나타나 소리를 지르며 싸움에 불을 지핍니다.

결국, 사자들은 ‘이 녀석 도대체 정체가 뭐야?’라는 듯 황당해하는 몸동작을 보입니다. 이렇게 녀석들이 주춤하는 모습을 본 몽구스는 더욱 기세등등해져 사자 얼굴까지 공격하며 더욱 과감하게 맞섭니다. 정글을 호령하는 사자가 몽구스 한 마리에게 톡톡히 굴욕을 당하는 순간입니다.

사진 영상=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