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주간 핫 영상] 헬리콥터의 아찔한 곡예비행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헬리콥터와 레이스카의 아찔한 곡예 묘기가 펼쳐졌다.

5일 에너지 음료업체 레드불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드리프트 하는 레이스카 뒤쫓는 곡예비행 헬리콥터’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레이스카를 바짝 따라붙으며 펼치는 헬리콥터의 아찔한 곡예비행이 담겨 있다. 세계에서 가장 드넓은 이착륙장으로 알려진 폴란드 데브르즈노 에어필드(Debrzno Airfield)에서 펼쳐진 이번 도전에는 일류 스카이다이버 펠릭스 바움가르트너(Felix Baumgartner)와 ‘가장 빠른 드리프트’ 기네스 기록 보유자 자커브 프르지곤스키(Jakub Przygonski)가 참여했다.



빠른 속도로 달리며 드리프트를 선보이는 레이스카와 약 30cm까지 거리를 좁혀들며 곡예비행을 펼치는 헬리콥터의 고난도 묘기는 손에 땀을 쥐게 한다.

펠릭스 바움가르트너는 “드리프트를 하는 차량을 헬리콥터로 뒤쫓는 것은 마치 줄타기를 하면서 5개의 칼로 저글링을 하는 것과 같다”며 이번 도전이 결코 쉽지 않은 도전이었음을 강조했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에서 현재 30만 건의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사진·영상=Red Bull/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