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다들 왜 웃는 거지?’ 본인들만 진지한 북한방송 ‘화제’

‘다들 왜 웃는 거지?’ 본인들만 진지한 북한방송 ‘화제’

입력 2015-08-24 17:13
업데이트 2015-08-25 10: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북한 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TV’의 방송내용이 개그프로그램을 방불케 해 누리꾼들 사이에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물론 방송을 진행하는 이들은 매우 진지합니다.

지난 21일 유튜브에 ‘북한이 보도한 현재 남조선 상황’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습니다. 이는 북한의 대남 선전매체인 ‘우리민족끼리TV’에서 실제 방영한 영상입니다.

공개된 영상에는 “지금 이 시각 남조선에선 전쟁 공포증이 만연해 라면과 음료수 등을 사재기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며 “인천의 한 백화점엔 아침부터 사람들이 몰려와 라면과 음료수 등을 무더기로 사면서 아수라장이 됐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어 “부산의 한 예비군 훈련소에 동원된 예비군들은 북한의 중대 입장이 발표되자 동원된 병력 중 절반 이상이 훈련장을 이탈해 집으로 도망가는 일이 발생했다”며 “무슨 일이 생겨도 훈련을 피하고자 자해하는 자까지 발생하고, 질서 유지를 위해 경찰이 출동하는 일이 잦아지고 있다”고 방송했습니다.

심지어 “다른 나라로 도피하는 사람들로 인해 공항이 붐비고 있고 비행기표 가격은 암표 시장에서 10배 이상으로 뛰고 있다”는 등 터무니없는 내용을 전했습니다. 또 보도 내용 대부분 이와 전혀 상관이 없는 영상들을 짜깁기해 방송한 것입니다.

영상을 접한 많은 누리꾼은 황당한 내용에 그저 “ㅋㅋㅋ(킥킥킥)”으로 대신했습니다.

사진 영상=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