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블랙박스 영상] 뺑소니범 추격해 잡은 택시기사 ‘화제’

[블랙박스 영상] 뺑소니범 추격해 잡은 택시기사 ‘화제’

입력 2015-09-22 14:13
업데이트 2015-09-23 11: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20일 새벽 5시 30분경 서울 마포구 광흥창역 인근 건널목을 건너던 30대 남성을 치고 달아난 운전자가 택시기사의 끈질긴 추격 끝에 붙잡혔습니다.

서울 마포경찰서는 음주운전을 하다 차로 보행자를 치고 달아난 혐의로 이모(23)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지난 21일 밝혔습니다. 당시 이씨는 혈중 알코올 농도 0.122%의 만취상태였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날 사고를 목격한 택시기사 이모(62)씨는 달아나는 뺑소니 차량을 1km가량 뒤쫓아 붙잡았습니다.

경찰이 공개한 블랙박스 영상을 보면, 왼쪽 지시등을 켠 검은색 승용차가 급하게 차선을 변경합니다. 이때 보행신호에 건널목을 건너던 남성을 그대로 들이받습니다. 사고를 당한 남성은 충격으로 바닥에 나가떨어집니다.



사고를 목격한 택시기사는 ‘저거 잡아야 돼’라며 곧바로 뺑소니 차량을 뒤쫓기 시작합니다. 당시 택시에는 승객 한 명이 타고 있었습니다. 경적을 울리며 추격하는 택시기사 이씨가 “저거 잡읍시다. 아저씨”라며 승객에게 양해를 구하는 다급한 목소리도 들립니다. 이에 승객이 “네. 잡아요”라고 답합니다.

중앙선을 넘나들고 불법유턴까지 일삼던 뺑소니 차량은 결국 멈춰 섭니다.

이후 차를 세워두고 달아나려던 뺑소니 운전자를 택시기사 이씨와 시민들이 붙잡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차에 치인 보행자는 다행히 큰 부상을 당하지 않았으며 왼쪽 허벅지가 찢어지는 정도의 경상을 입어 치료를 받고 퇴원했습니다.

뺑소니범을 잡은 택시기사 이씨의 사연이 전해지자 누리꾼들의 반응은 뜨거웠습니다. 한 누리꾼은 “위험을 감수하고 뒤따라가서 잡으신 걸 보니, 정말 대단하고 멋져요!” 라며 찬사를 보냈습니다.

사진 영상=서울 마포경찰서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