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샌드위치로 구강성교?” 성 상품화 광고에 일침 놓은 영상

“샌드위치로 구강성교?” 성 상품화 광고에 일침 놓은 영상

김형우 기자
입력 2016-01-27 10:41
업데이트 2016-01-27 10: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튜브 영상 캡처
유튜브 영상 캡처

여성을 성 상품화하는 광고들에 일침을 놓는 내용의 광고가 제작돼 눈길을 끈다.

미국 맨해튼에 위치한 브랜딩 에이전시 뱃저앤윈터스는 ‘We Are #WomenNotObjects’(우리는 #여성은상품이아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지난 11일 유튜브에 게재했다.

영상은 뱃저앤윈터스의 최고경영자 마돈나 뱃저가 작년 11월 ‘여성의 상품화’라는 키워드를 검색해 본 경험이 담겼다. 검색 결과 수많은 광고가 쏟아졌는데 차량용 방향제부터 음식, 포스트잇, 가전제품까지 거의 모든 제품에서 여성을 상품화하고 있었다.

이러한 세태에 문제를 제기하고자 제작된 이번 영상에서 여성들은 성 상품화된 여성들의 모습이 그려진 광고를 들고 적나라하게 자신을 소개한다. 햄버거 샌드위치를 바라보며 입을 벌린 여성의 모습이 담긴 광고 판넬을 든 여성이 “나는 샌드위치로 구강성교하는 것을 좋아합니다”라고 고백하고, 여성의 성기를 연상케 하는 향수 광고 판넬을 든 여성은 “남자들은 성기와 같은 냄새를 좋아하죠”라고 말하는 식이다.

영상은 이렇게 묘사된 여성들의 모습과 함께 “나는 당신의 엄마다, 딸이다, 여동생이다, 동료다. 그런 식으로 말하지 마세요”라는 문구로 끝을 맺는다.

해당 영상은 게시된 지 2주가 지난 현재 57만 건 이상의 조회 수를 자랑하며 누리꾼들의 공감을 자아내고 있다.

사진·영상=WomenNotObjects/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