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실험영상] 재력 앞에 180도 태도 뒤바뀌는 여성…‘씁쓸한 실험’

[실험영상] 재력 앞에 180도 태도 뒤바뀌는 여성…‘씁쓸한 실험’

손진호 기자
입력 2016-02-26 11:44
업데이트 2017-01-29 16: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튜브에서 인기 채널을 운영하는 조시 페일러 린(Josh Paler Lin)의 사회적 실험영상이 또다시 화제다.

영국 데일리메일은 지난해 2월 미국 캘리포니아 주(州)의 한 거리에서 여성을 상대로 벌인 몰래카메라 ‘부자 좋아하는 골드 디거’(How To PRANK A Gold Digger LIKE A BOSS!!) 영상을 기사와 함께 소개했다.
영상에는 린이 카페 외부 테이블에 혼자 앉아 있는 젊은 금발여성에게 다가간다. 하와이안 셔츠에 라운지 바지, 귀달이 털모자를 쓴 린이 여성에게 “당신 꽤 귀여운데 나랑 놀지 않을래요?”라고 묻는다. 그를 훑어본 그녀는 “난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요”라며 “난 남자친구가 있고...전 제가 모르는 사람에겐 전화번호를 알려주지 않아요”라 답한다. 그녀의 답변에 린이 씁쓸한 표정을 지으며 자리를 떠난다.

10분 뒤, 말쑥한 정장을 입은 린의 친구가 백만 달러의 비즈니스 거래에 관한 얘기를 일부러 크게 통화하며 고가의 흰색 메르세데스 벤츠에서 하차한다. 남성은 조금 전 린과 대화한 여성에게 다가가 의자에 앉으며 “왜 남자친구가 없습니까? 무슨 일 있나요?”라 묻자 여성이 “아니요, 없어요”라 답한다. 이어 남성은 “난 오늘 당신과 술을 마시고 싶은데 어떠세요?”라고 되묻자 여성이 긍정적인 모습을 보인다. 곧이어 예견된 듯 남성이 뒤쪽을 가리키며 “여기서 사장님을 만나기로 했다”며 자리에서 일어나 사장을 맞이한다.

사장이란 남성은 다름 아닌 방금 전 여성에게 대쉬했던 린. 남성은 “사장님 차를 세차했어요”라 말하며 자동차 키를 건넨다. 린은 남성이 차에서 꺼내온 재킷으로 옷을 갈아입으며 라운지 바지를 벗어 던지고 차량으로 이동한다. 진짜 부자가 린이란 사실을 알아 챈 여성이 린에게 다가가 “우리가 함께 놀 수 있을까요?”라 말하지만 린은 “당신 남자친구 있다고 말했잖아요?”라 되물으며 “난 거짓말쟁이도 싫고 골드 디거(gold digger: 돈을 노리고 남자와 교제하는 여성을 지칭하는 속어)도 싫다”고 단언하며 벤츠 차량을 몰고 자리를 떠난다.

한편 조시 페일러 린은 최근 노숙자에게 100달러 지폐를 전하는 영상이나 섹시한 여성에게 한눈파는 사이 벌어지는 남성들의 반응을 담은 실험영상으로 인터넷상에서 화제가 된 바 있다. 린의 이번 실험영상은 지난 24일 유튜브에 게재된 이후 현재 1천 542만 4000여 건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사진·영상= JoshPalerLin youtube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