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새영화> 북유럽 서정을 품은 문제작 ‘히어 애프터’ 메인 예고편

<새영화> 북유럽 서정을 품은 문제작 ‘히어 애프터’ 메인 예고편

문성호 기자
입력 2016-04-28 14:25
업데이트 2016-04-28 14: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용서할 수 있을 것인가 혹은 잊을 수 있을 것인가”

제68회 칸영화제 감독 주간 공식 초청작인 영화 ‘히어 애프터’는 인간의 본성과 진정한 용서에 대해 날카로운 질문을 던지는 작품이다. 5월 12일 개봉을 앞두고 예고편이 공개됐다.

2년 전 조용했던 마을을 떠들썩하게 했던 사건으로 복역을 마친 17살 소년 ‘욘’이 있다. 마을 사람들은 아직 그 사건을 잊지도, 그를 용서하지도 못했다. 그런데 욘이 마을로 돌아왔다.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차갑고도 섬세한 영상이 시선을 모은다.



예고편은 새로운 출발을 시도하는 주인공 욘의 고독과 외로움, 그를 둘러싼 마을 사람들의 폭력성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또한 총을 든 채 어딘가로 향하는 주인공 ‘욘’의 모습은 결말을 궁금케 한다.

영상 전반에 흐르는 북유럽 특유의 감수성은 아름다운 스웨덴 마을 풍경을 기반으로 주인공 욘과 마을 사람들 간의 예민하고 날카로운 감정을 더욱 선명하게 보여준다.

‘히어 애프터’는 아카데미 외국어영화상 수상에 빛나는 ‘이다’의 촬영 감독 ‘루카즈 잘’ 특유의 고요하고 정제된 미장센이 이야기의 밀도를 높인다.

데뷔작으로 단숨에 칸영화제 감독 주간에 초청되며 북유럽이 주목한 신예 매그너스 본 혼 감독의 ‘히어 애프터’는 오는 5월 12일 국내 개봉한다. 15세 관람가. 102분.

사진 영상=엣나인필름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