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실험영상] 입맛 같을수록 상대에 더욱 호감 느낀다?

[실험영상] 입맛 같을수록 상대에 더욱 호감 느낀다?

김형우 기자
입력 2016-05-03 18:25
업데이트 2016-05-04 08: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니레버의 대표적 식품 브랜드 크노르(Knorr)가 지난달 25일 유튜브에 공개한 영상이 화제에 올랐다.

영상은 도입부에서 ‘입맛이 당신의 사랑을 찾는 데 도움이 될까요?’라고 묻는다. 그리고 시작된 실험. 크노르 측은 짝이 없는 남성과 여성을 대상으로 가장 좋아하는 맛을 조사하고 나서, 입맛이 일치하는 남녀 둘에게 식사 자리를 마련했다. 조건은 단 하나. 마주한 이성에게 음식을 서로 먹여주어야 한다는 것이었다.

그렇게 식탁 앞에 마주한 남녀는 서로에게 음식을 먹여주며 즐거운 식사 자리를 가졌다. 식사를 하면서 서로 입을 닦아주고 장난을 치면서 이들의 관계는 급속도로 가까워졌다. 어떤 이들은 식사를 마치고 운명적 상대를 찾았다는 듯 서로를 꼭 끌어안기도 했고, 키스를 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전 세계 12개국 1만 2천 명을 대상으로 한 크노르 측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피실험자의 78퍼센트는 호감을 느끼는 이성과 입맛이 같았다. 심지어 3명 중 1명은 입맛이 같지 않은 상대와 결국 이별을 했다.

심리학자이자 맛 전문가 그레그 터커(Greg Tucker)는 “음식과 맛에 대한 기호는 개인의 성격을 통찰하는 창과 같다”면서 “사람들이 같은 음식과 맛을 좋아하는 사람들 소울메이트로 찾는 것은 조금도 이상한 일이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해당 영상은 3일 현재 3천6백만 건에 이르는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사진·영상=Knorr/유튜브

김형우 기자 hw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