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발렌시아CF, 장비관리인에게 특별한 은퇴식 선물

발렌시아CF, 장비관리인에게 특별한 은퇴식 선물

김형우 기자
입력 2016-08-22 16:53
업데이트 2016-08-22 16: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진=발렌시아CF
사진=발렌시아CF

스페인 프로축구 1부 리그(프리메라리가) 명문 구단인 발렌시아 CF가 55년간 구단을 위해 일한 장비관리인을 위해 특별한 은퇴식을 치렀다.

발렌시아 CF는 지난 13일(현지시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홈구장인 캄프 데 메스타야(Camp de Mestalla)에서 이날 열린 구단 장비관리인 베르나르도 에스파나(Bernardo Espanaㆍ78)의 은퇴식 영상을 공개했다.


베르나르도는 1961년부터 55년간 발렌시아 CF의 장비관리인으로 선수들의 유니폼과 축구화를 세탁하는 일을 해왔다. 발렌시아 CF는 그의 이러한 노고에 감사하고자 발렌시아의 마지막 프리시즌 경기가 열리는 날 5만여 명의 관중이 지켜보는 가운데 그를 은퇴식을 열었다.

베르나르도가 구장 안으로 들어오자 5만여 명의 관중은 자리에서 일어나 손뼉과 함께 커다란 함성으로 그를 환영했다. 선수단 역시 그를 안으며 맞아줬고, 구단 관계자들은 베르나르도에게 헹가래로 고마움을 표현했다.

한편 발렌시아 CF는 행사가 끝나고 공식 트위터 계정에 다음과 같은 글로 장비관리인 베르나르도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신화, 전설, 잊을 수 없는 인물, 역사에 남을 사나이”

사진·영상=발렌시아CF/트위터,유튜브

김형우 기자 hw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