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로봇 원숭이 죽음에 진짜 원숭이들이 보인 반응

로봇 원숭이 죽음에 진짜 원숭이들이 보인 반응

김형우 기자
입력 2017-01-12 16:05
업데이트 2017-01-14 14: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갑자기 사망한 로봇 원숭이를 본 원숭이들은 어떤 반응을 보일까?

영국 BBC는 30여개의 동물 로봇을 투입해 촬영한 자연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스파이 인 더 월드’(Spy in The World)의 예고편을 11일(현지시간) 공개했다.

공개된 첫 번째 에피소드의 예고편에서 제작진은 인도 라자스탄 지역에 사는 랑구르 원숭이 무리 속으로 로봇 원숭이를 투입했다.

원숭이들은 나무 위에 앉아 있는 로봇 원숭이에게 관심을 보이다가 로봇 원숭이를 아래로 떨어뜨리고 만다. 진짜 원숭이라면 무리 없이 착지했겠지만, 로봇 원숭이는 땅바닥에 떨어져 미동도 없다.

그러자 원숭이들은 로봇 원숭이가 죽었다고 생각하는 듯 슬픔에 잠긴다. 어느새 로봇 원숭이 주위로 몰려든 원숭이들은 로봇 원숭이를 껴안거나 숨을 쉬는지 확인하며, 로봇 원숭이의 죽음을 애도한다.


제작진은 “다큐를 제작하며 동물들도 인간과 똑같이 사랑하고 슬퍼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번 다큐를 제작한 존 다우너 프로덕션 측은 들개, 원숭이, 침팬지, 오랑우탄, 거북이, 악어 등 30여종의 동물 로봇을 제작해 동물들의 모습을 좀 더 가까이 담아냈다. ‘스파이 인 더 월드’(Spy in The World)는 BBC1에서 현지시각으로 12일 오후 8시부터 방송된다.

사진·영상=BBC/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