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박근혜 탄핵’ BBC 인터뷰 방송사고 낸 아이들

입력 : 2017-03-11 11:01 | 수정 : 2017-03-11 11:0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BBC 방송 화면 캡처

박근혜 전 대통령의 파면과 관련해 영국 BBC방송과 생방송 인터뷰 중이던 로버트 켈리 부산대 정치외교학과 교수가 방송사고를 냈다. 정확히는 방송사고의 주범은 그의 자녀들이다.

켈리 교수는 10일 한국에 있는 자택 서재에서 웹캠으로 BBC 방송과 생방송 인터뷰를 했다.

해프닝은 켈리 교수가 탄핵 이후 남북 관계 변화를 전망하는 도중 일어났다. 어린 딸이 인터뷰 중이던 그의 서재 문을 열고 흥겹게 춤을 추며 들어온 것.

당황한 켈리 교수는 그런대로 자연스럽게 대답을 이어갔지만 해프닝은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뒤이어 유모차를 탄 갓난아기까지 엉금엉금 서재 안으로 들어온데다 화들짝 놀라 뛰어들어온 엄마가 두 아이를 밖으로 데리고 나가는 우스꽝스러운 장면이 고스란히 전파를 탄 것이다.



이 해프닝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파면 소식과 함께 외신과 SNS를 통해 급속히 퍼 날라지면서 화제에 올랐다.

당시 켈리 교수와 인터뷰를 진행한 제임스 메넨데스 앵커는 자신의 트위터에 “표정 관리하기가 정말 힘들었다”는 글을 남겼다.

김형우 기자 hwkim@seoul.co.kr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