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발리서 두 다리로 걷는(?) 물고기 포착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두 다리로 걷는 듯 움직이는 물고기가 발견돼 화제에 올랐다.

미국 내셔널 지오그래픽은 6일(현지시간) 프랑스의 요리사 에머릭 벤하라사가 스쿠버다이빙을 즐기다 발리에서 촬영한 영상을 소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주황색 물고기가 가느다란 두 다리로 모래 위를 짚으며 걷는 듯한 모습이 담겼다.

벤하라사는 “물고기가 불빛 때문에 나를 만나러 온 것 같다”면서 “기괴하면서도 아름다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벤하라사가 포착한 물고기는 쑥감펭(stingfish)의 한 종류로 파악되고 있지만, 전문가들은 이 물고기를 정확히 어떤 종으로 분류해야 할지 고심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쑥감펭은 흉부섬유가 있을 뿐 다리를 갖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일본 가고시마 대학교의 해양 생물학자 히로유키 모토무라 교수는 “이 물고기가 가진 것은 다리라고 볼 수 없다”면서 “진화되는 과정에서 흉부섬유가 변형된 것 같다”고 설명했다.

사진·영상=National Geographic/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광화문 사옥: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 , 강남 사옥: 서울시 서초구 양재대로2길 22-16 (우면동 782)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