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뮤직뷰!] 신인 걸그룹의 반란…블랙핑크 ‘마지막처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블랙핑크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 캡처

걸그룹 블랙핑크의 신곡 ‘마지막처럼’의 뮤직비디오가 인기를 끌고 있다.

블랙핑크가 22일 발매한 신곡 ‘마지막처럼’은 뭄바톤, 레게, 하우스 등 다양한 장르가 적절하게 어우러진 댄스곡으로, 블랙핑크가 지금까지 발표한 노래 중 가장 빠르고 신나는 곡이다. 테디, 퓨쳐 바운스, 리디아 백이 작곡했고, 테디, 부라더수, 초이스37이 작사했다.



특히 같은 날 공개된 ‘마지막처럼’의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하루가 채 되지 않아 1200만뷰를 돌파하고,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2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 블랙핑크가 데뷔한 지 1년도 되지 않은 신인 걸그룹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이례적인 결과다.

뮤직비디오에는 그리스 신전을 연상케 하는 석조 기둥 사이로 화려한 스쿨룩 의상을 입고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블랙핑크의 모습이 담겼다. 이와 함께 형형색색의 의상과 스타일링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멤버들의 모습은 신선하게 다가온다.

신곡 ‘마지막처럼’은 차트에서도 호성적을 거두고 있다. 홍콩,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 싱가포르 등 18개국 아이튠즈 글로벌 싱글 차트에서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정식 데뷔를 앞둔 일본에서는 2위를, 미국 차트에선 12위에 올랐다.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광화문 사옥: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 , 강남 사옥: 서울시 서초구 양재대로2길 22-16 (우면동 782)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