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물에 빠진 사람 돕지 않고 조롱만 하는 10대들 ‘경악’

물에 빠진 사람 돕지 않고 조롱만 하는 10대들 ‘경악’

손진호 기자
입력 2017-07-21 14:26
업데이트 2017-07-21 14: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Liveleak.com / RAW LEAKS NEWS youtube
Liveleak.com / RAW LEAKS NEWS youtube 지난 9일 미국 플로리다주 코코아의 연못에 빠진 한 남성을 조롱하며 구하지 않는 10대 5명의 목소리가 담긴 영상.

익사 직전의 사람을 구하지 않는 미국 10대들의 모습이 카메라에 담겨 큰 충격을 주고 있다.

최근 뉴욕포스트는 지난 9일 미국 플로리다주 코코아의 연못에 빠진 한 남성을 조롱하며 구하지 않는 10대 5명의 목소리가 담긴 영국 동영상 공유사이트 ‘라이브릭’(Liveleak.com) 영상을 보도했다.

영상에는 물에 빠진 사람의 ‘구해달라’는 외침을 듣고도 코웃음 치며 조롱하는 믿을 수 없는 모습이 담겨 있다. 심지어 10대 중 한 명은 물에 빠져 죽어가는 그에게 “어두운 곳으론 가지 않을 거야!”라고 농담을 던졌다.

코코아 경찰청 이본 마르티네즈(Yvonne Martinez) 대변인은 “10대들은 당시 마리화나를 피우며 공원에 있었지만 남성이 물속으로 걸어 들어가는 모습을 보고도 아무도 911에 신고전화를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어 “10대들은 남성이 물속으로 가라앉을 때까지 농담을 하며 웃어댔으며 ‘오, 방금 죽었어요’라고 비웃기까지 했다”고 덧붙였다.



플로리다주 검찰청은 성명을 통해 “녹화물을 통해 보이는 이 사건은 플로리다 주 법규에 의해 형사 기소를 하기엔 증거가 불충분 하지만 녹화물 속 음성 주인공들의 행동이나 이들이 고의적으로 남성을 돕지 않은 행동은 도덕적으로 정당화될 수 없다”고 밝혔다.

한편 익사한 남성은 두 딸을 키우던 32세 장애인 자멜 던(Jamel Dunn)으로 던의 친구들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고펀드미(GoFundMe)를 통해 장례식 비용을 모금 중이다.

사진·영상= Liveleak.com / RAW LEAKS NEWS youtube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