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새영화> “전 지금도 타살이라고 믿고 있어요”…‘김광석’ 예고편

입력 : 2017-08-11 11:29 | 수정 : 2017-08-11 11:31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영화 ‘김광석’ 메인 예고편의 한 장면.
BM컬쳐스 제공.

故 김광석에 대한 최초의 음악 다큐멘터리 영화 ‘김광석’ 메인 예고편이 공개됐다.

영화 ‘김광석’은 가수 김광석을 추억하며 그의 노래 속에 담긴 인생 이야기를 드라마틱하게 풀어낸 음악 다큐멘터리다.

공개된 예고편은 김광석의 사망 소식을 전하는 뉴스의 앵커 멘트로 시작한다. 갑작스러운 죽음에 이어 ‘사랑했지만’을 열창하는 김광석의 모습은 그리움을 자아낸다.

또 한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한 이상호 감독이 김광석 변사사건에 대해 “전 지금도 타살이라고 믿고 있어요”, “1%가 필요해요”라고 답하는 장면은 영화 ‘김광석’에 그 1%의 진실이 담겨 있을지 궁금케 한다.

여기에 김광석 가족, 지인들이 차례로 등장해 그의 죽음에 대해 충격적인 의혹들을 제기하면서 이전에는 알지 못했던 가슴 아픈 그날의 진실을 예고한다.

영화 ‘김광석’은 세월호를 다룬 최초의 다큐멘터리 ‘다이빙벨’을 연출한 이상호 감독의 두 번째 작품이다. 영화는 지난해 ‘일어나, 김광석’이라는 가제로 제20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제17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에 공식 초청돼 큰 관심을 받았다.

다큐멘터리 영화 ‘김광석’은 오는 8월 30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15세 관람가. 82분.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