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영상] 해병대, 울릉도서 첫 중대급 전개 훈련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훈련은 울릉도 방어 임무를 부여받은 해병대 중대급 신속대응 전력이 해군 상륙함(LST·비로봉함)을 이용해 18일 울릉도에 상륙하며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해병대 사령부 제공.

해병대가 울릉도와 독도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우발상황에 대비한 전개 훈련에 나섰다.

지난 18일부터 내달 13일까지 4주간 진행되는 이번 훈련에는 중대급 병력 90여명이 참가했다. 울릉도에서 해병대 중대급 병력이 상륙해 전개훈련을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2013년도 소대급 전개훈련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규모를 늘려왔다.



이번 훈련은 신속대응전력 임무수행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 특히 중대급 부대가 울릉도에 상륙해 도서 지역의 특수한 지형과 복잡한 작전 환경을 극복하고 도서에서 발생하고 직면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비한다.

중장기적으로는 곧 창설될 ‘전략도서방위사령부’의 작전 역량을 확보하는 것이 목적이다.

훈련 부대를 지휘하는 중대장 김형도 대위는 “이번 울릉도 전개훈련을 통해 언제 어떠한 작전환경에서 임무가 부여되더라도 완벽하게 완수할 수 있는 능력과 태세를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김형우 기자 hw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광화문 사옥: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 , 강남 사옥: 서울시 서초구 양재대로2길 22-16 (우면동 782)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