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난투극 벌이는 기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암컷을 차지하기 위해 난투극을 벌이는 기린들 모습이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영국 데일리메일 보도에 따르면, 흥미로운 이 순간은 남아프리카공화국 크루거국립공원을 방문한 월터 베커(48)의 카메라에 고스란히 포착됐다.

그가 촬영한 영상에는 기린 두 마리가 긴 목의 원심력을 이용해 서로에게 상처를 입히는 모습이 담겨 있다. 영상 속 기린 두 마리는 목을 이용해 주거니 받거니 싸움을 이어간다.

잠시 후, 끝날 것 같지 않던 녀석들의 싸움에 종지부가 찍힌다. 한 녀석이 긴 목을 휘두르려다 그만 균형을 잃고 옆으로 쓰러진 것이다.



영상을 촬영한 월터는 “두 녀석이 긴 목을 망치 삼아 서로에게 휘둘렀다. 매우 격렬한 다툼이었다. 보기 드문 광경을 본 나 역시 흥분이 됐다”고 전했다.

이러한 기린들의 다툼은 먹이 쟁취나 암컷과의 짝짓기를 위해 일어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일부 학자는 기린의 목이 긴 이유에 대해 ‘짝을 얻기 위해 경쟁적으로 목이 진화된 것’이라고 해석하기도 한다.

사진 영상=Kruger Sightings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광화문 사옥: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 , 강남 사옥: 서울시 서초구 양재대로2길 22-16 (우면동 782)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