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새영화> 15년 만에 만난 두 남녀의 엇갈린 기억…‘블랙버드’ 9월 28일 개봉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영화 ‘블랙버드’ 예고편의 한 장면.
싸이더스 제공.

파격적인 소재의 연극을 원작으로 한 영화 ‘블랙버드’가 오는 28일 국내 개봉한다.

‘블랙버드’는 두 남녀의 인생을 망친 어느 날 일어난 사건으로부터 15년 후, 20대가 된 여인 ‘우나’가 50대의 남성 ‘레이’를 찾아가 각자의 기억을 꺼내 놓으며 또다시 서로의 삶을 뒤흔드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영화는 2005년 영국 에딘버러 국제페스티벌 공식 개막작으로 초연된 후, 2006년 영국 비평가상 베스트 희곡상 수상, 2007년 영국의 토니상이라 불리는 로렌스 올리비에상 베스트 희곡상 수상 등 작품성을 인정받은 연극 ‘블랙버드’(Blackbird)를 스크린으로 옮겼다.

날카로운 시선과 혁신적인 스토리텔링으로 명성을 얻은 원작 작가인 데이비드 해로우어가 직접 희곡 시나리오를 각색해 한층 더 깊이 있는 심리묘사와 팽팽한 긴장감을 불어넣었다. 연출은 연극과 오페라 연출 등 폭넓은 활동을 펼치는 베네딕트 앤드류 감독이 맡았다.

잘못된 사랑 때문에 인생을 망친 여자 ‘우나’ 역은 영화 ‘캐롤’로 칸국제영화제 여우주연상에 빛나는 루니 마라가 맡았다. 또 ‘우나’의 인생을 망가뜨린 남자 ‘레이’ 역은 다양한 장르에서 굵직한 존재감을 드러낸 배우 벤 멘델슨이 맡았다.

배급사 측은 “두 배우는 과거를 뒤로 한 채, 15년 만에 만난 두 남녀의 억눌린 감정을 표출하며 숨 막히는 몰입감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또 “연기파 배우들의 압도적인 연기와 몰입도 높은 이야기 전개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것”이라며 작품에 대해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블랙버드’는 제43회 텔류라이드 영화제에서 공식 상영된 후, 제41회 토론토국제영화제 스페셜 프레젠테이션, 제64회 시드니 영화제 경쟁부문, 제21회 부산국제영화제 플래시 포워드 등 세계 유수 영화제에 초청 및 노미네이트되며 주목받았다.

15년 만에 만난 두 남녀의 엇갈린 기억을 다룬 영화 ‘블랙버드’는 9월 28일 개봉한다. 청소년 관람불가. 94분.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광화문 사옥: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 , 강남 사옥: 서울시 서초구 양재대로2길 22-16 (우면동 782)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