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아들 목숨 살린 의사에게 변상 요구한 아빠, 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사진=웨이보

아들의 목숨을 살린 의사에게 응급 처치 과정에서 찢어진 옷의 변상을 요구한 아빠가 누리꾼들의 비난을 받고 있다.

22일(현지시간) 중국 상하이스트 등에 따르면, 지난 11일 중국 우한시의 한 병원 응급실에는 폐색전증으로 쓰러진 남성이 실려왔다.

목숨까지 위태로운 상황이었지만 의료진의 빠른 응급 처치 덕분에 남성은 다행히 회복됐다. 하지만 이 남성의 아버지는 의사를 찾아와 황당한 요구를 했다. 의사가 응급처치 과정에서 자른 옷과 이 옷 주머니에서 빠진 물건들의 값 1500위안(약 26만 원)을 변상하라고 요구한 것이다.



의사는 오랜 이야기 끝에 결국 1000위안(약 17만 원)을 물어준 것으로 알려졌다. 의사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어떤 사람들에게 1,000위안은 아무것도 아닐 수 있지만, 아마도 그에게는 매우 중요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이 사연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언론 보도를 통해 확산했고, 누리꾼들은 “인간쓰레기다”, “목숨보다 돈이 중요한가”라는 댓글을 남기며 분노했다. 어떤 누리꾼은 “의사 선생님. 제 목숨이 위태로우면 옷은 신경 쓰지 마시고 제 목숨부터 살려주세요”라고 남기기도 했다.

사진·영상=유튜브, 웨이보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광화문 사옥: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 , 강남 사옥: 서울시 서초구 양재대로2길 22-16 (우면동 782)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