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전용기 에스컬레이터 고장에 당황한 사우디아라비아 국왕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유튜브 영상 캡처. BBC News.

러시아를 처음으로 공식 방문한 살만 빈압둘아지즈 알사우드 사우디아라비아 국왕이 전용기 황금 에스컬레이터 고장에 당황하는 모습이 카메라에 잡혔다.

5일(현지시간) 러시아투데이 등에 따르면, 전날 러시아 모스크바 공항에 도착한 살만 국왕은 해외 방문 때마다 화제를 모은 전용기의 황금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오고 있었다. 그러던 중 갑자기 에스컬레이터가 작동을 멈췄고, 당황한 국왕은 한참을 서 있다가 결국 수행원들과 다 같이 걸어서 내려왔다.



이에 유튜브에서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다음에는 낙타를 타고 와라”, “푸틴의 공작이다”라는 댓글을 남겼다.

한편 살만 국왕은 5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6일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러시아 총리와 차례로 회담을 가졌다. 살만 국왕은 회담을 통해 시리아·이라크·예멘 정세와 이스라엘-팔레스타인 분쟁 등 주요 중동 지역 현안과 양국 협력 관계 증진 방안 등에 대해 두루 논의했다.

사진·영상=BBC News/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광화문 사옥: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 , 강남 사옥: 서울시 서초구 양재대로2길 22-16 (우면동 782)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