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일찍 잠든 아이 엄마가 피곤한 이유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유튜브 영상 캡처. Fitmomma.

잠자리에서도 아이 엄마의 고단한 일상은 끝나지 않았다.

아이 셋을 키우는 멜라니 다넬이라는 여성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타임랩스 영상 한 편을 올려 아이 엄마가 수면 부족에 시달리는 이유를 증명했다.

그는 남편이 출장을 떠나 혼자 아이들을 돌보게 되자 침실에 CCTV를 달아 밤새 벌어지는 상황을 화면에 담아냈다. 영상에서 다넬은 다소 이른 10시경 침실에 들었지만, 얼마가지 않아 선잠을 자야했다. 잠에서 깬 아이들이 엄마 옆으로 와 뒤척이거나 장난을 쳤기 때문이다. 그러기를 계속하다 다넬은 결국 해가 뜨는 것을 보고야 만다.



다넬은 “밤에도 육아는 계속된다”라며 “밤이 거의 끝났다는 사실을 알았을 때 가장 괴롭다. 하지만 새벽 4시가 되면 깨어나 눈을 비비며 아이를 안는다”고 밝혔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공감의 댓글을 남기고 있다. 지난 5일 인스타그램에 게재된 이 영상은 18일 현재 162만 건의 조회 수를 기록 중이다.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광화문 사옥: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 , 강남 사옥: 서울시 서초구 양재대로2길 22-16 (우면동 782)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