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왕비단뱀으로부터 극적으로 살아난 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꼬리를 흔들며 살아있다는 표시를 알린 ‘개의 지혜’가 자신 스스로의 생명을 구했다.

지난 21일 영국 동영상 공유사이트 라이브릭은 6미터 이상은 족히 되보이는 엄청난 크기의 왕비단뱀에게 몸이 똘똘 감긴 후 주민들의 도움을 받아 극적으로 구출된 행운의 개 한 마리를 소개했다.

어느 지역인지는 정확히 알려지진 않았지만 영상 속엔 검은 개 한 마리가 비단뱀과 한 몸이 되어 엉켜있는 모습이다. 개는 엉덩이를 위로 향하고 꼬리를 흔들며 아직 자신이 살아있다는 신호를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다.

이를 본 주민들은 막대기를 사용해 개와 뱀을 분리하려고 애쓴다. 결국 주민들의 도움을 받아 비단뱀으로부터 벗어난 개는 새 삶을 얻기라도 한 듯 줄행랑을 친다. 하지만 다 잡은 먹잇감을 뺏기고 만 비단뱀의 분노는 금새 사그라들지 않은 듯하다.

수 분간 주민과 기싸움을 하더니 결국 숲 속으로 사라지고 만다. 입맛만 다신 이 비단뱀, 아쉽지만 허기를 채우기 위해 또 다른 먹잇감을 서둘러 찾아야 할 거 같다.



사진 영상=BTMG/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광화문 사옥: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 , 강남 사옥: 서울시 서초구 양재대로2길 22-16 (우면동 782)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