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중국 유치원 입학식서 ‘폴댄스’ 축하 공연 논란

중국 유치원 입학식서 ‘폴댄스’ 축하 공연 논란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18-09-04 16:09
업데이트 2018-09-04 16: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중국 광둥성 선전시의 한 유치원에서 입학하는 학생들을 환영하기 위해 ‘폴댄스’를 선보여 논란이 일고 있다.

3일(현지시간) 중국 선전뉴스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선전시 바오안구에 위치한 한 유치원은 이날 열린 입학식에서 폴댄스 공연을 선보였다.

영상에는 짧은 반바지와 배가 그대로 드러나는 노출 심한 의상을 입은 한 댄서가 무대 위에서 춤을 추는 모습이 담겼다. 여성은 폴을 잡고 웨이브를 추는가 하면 다리를 벌리고 앉아 머리를 흔드는 등의 선정적인 춤을 선보였다.

이날 입학식에는 3~6살의 아이들과 부모까지 포함해 약 600명의 사람들이 참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유치원 측의 황당한 공연에 분노한 학부모들은 영상을 찍어 소셜 미디어에 공유했고, 자녀들을 이런 곳에 보낼 수 없다며 유치원 측에 퇴원신청서를 낸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학교 측은 “학교 첫날 분위기를 밝게 하려고 한 선의였다”면서 “폴댄스 외에도 어린이 율동, 전통춤, 재즈댄스 등의 공연도 포함됐다”고 해명했다.

이어 “댄스 공연을 좀 더 신중하게 고려하지 않고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나쁜 경험을 드린 것에 대해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학교 측의 사과에도 교육청은 “유치원에서 아이들을 위해 폴댄스 공연을 준비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지적하며 교육부가 이 사건을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당국 또한 물의를 일으킨 유치원 원장을 해임했다.

사진·영상=GB타임즈/유튜브

김민지 기자 mingk@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