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한눈에 범인 알아보고 검거한 형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사진=경찰청 유튜브 채널 캡처

휴일을 맞아 찾은 미용실에서 인터넷 물품 사기범을 한눈에 알아보고 검거한 형사의 모습이 공개돼 화제다.

지난 17일 경찰청 유튜브 채널에는 ‘한눈에 범인을 알아본 매의 눈 형사’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와 관심을 받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지난 6일 보령경찰서 홍성무 형사는 휴일을 맞아 미용실을 찾았고, 그곳에서 우연히 인터넷 물품 범죄 사기범과 마주했다.

사기범이 마스크를 쓰고 있었음에도 그를 한눈에 알아본 홍 형사. 그는 휴대전화에 저장된 사기범의 얼굴을 즉시 확인했다.

범인임을 확신한 형사가 피의자를 심문하기 위해 밖으로 데리고 나가려는 순간, 사기범은 그를 뿌리치고 달아났다.

하지만 맨발로 도로에서 주행 중인 차들 사이를 위태롭게 도망치던 사기범은 홍 형사의 10여 분 추격 끝에 체포됐다.

해당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마스크를 썼는데도 알아볼 정도면 진짜 매의 눈이다”,“멋지다. 이렇게 현장에서 즉시 범인을 잡는 경찰이 더욱 많아지면 좋겠다”라며 홍 형사의 눈썰미와 신속한 검거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경찰에 따르면, 사기범은 지난 8월부터 1달 동안 인터넷 번개장터에 옷을 판매한다는 글을 올려 40여 명의 피해자를 속였으며 그로 인해 1500만원의 수익을 올렸다.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광화문 사옥: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 , 강남 사옥: 서울시 서초구 양재대로2길 22-16 (우면동 782)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