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나무 위에서 훌쩍…임팔라 사냥하는 표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나무 위에 숨어 있던 표범이 놀라운 점프력을 뽐내며 임팔라를 사냥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지난달 31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최근 탄자니아 루아하 국립공원에 방문한 필 행킨슨이라는 남성이 포착한 영상을 소개했다.

영상에는 표범이 임팔라를 영리한 은신술로 사냥하는 모습이 담겼다. 영상 속 임팔라는 커다란 나무 아래서 풀을 뜯어 먹고 있다. 나무 위에는 표범이 나뭇가지에 완벽하게 은신한 채 사냥 순간을 기다리고 있다. 이 모든 상황을 지켜보고 있는 개코원숭이는 임팔라를 지켜보며 경고하듯 울음소리를 낸다.

사냥 순간을 찾던 표범은 결심한 듯 나무 위에서 훌쩍 뛰어내려 그대로 임팔라를 덮친다. 놀란 개코원숭이 무리는 소리를 지르며 임팔라와 표범 주위를 에워싸지만, 표범은 임팔라의 목을 꽉 문 채 놓치지 않는다.

영상은 임팔라 숨이 끊어지기 전에 끝나지만, 촬영자에 따르면 임팔라는 표범의 입에서 빠져나오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았고 30분 뒤에야 숨이 끊어졌다.

필 행킨슨은 “나는 아직도 내 눈앞에서 펼쳐진 광경에 경외심을 느낀다”면서 “표범이 임팔라에게 달려드는 데에는 2초도 걸리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가이드가 이런 장면은 5년에 한 번 볼 수 있을 정도로 희귀하다고 말했다”면서 “카메라 촬영을 하지 않고 눈으로 담고 싶었기 때문에 촬영을 계속하는 것이 힘들었다”고 전했다.

사진·영상=케이터스 클립스/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광화문 사옥: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 , 강남 사옥: 서울시 서초구 양재대로2길 22-16 (우면동 782)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