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전문 낚시꾼?’ 메기 잡는 골든 리트리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호수에서 메기를 능숙하게 낚아채는 골든 리트리버의 모습이 화제다.

최근 미국 미시시피주 살티요의 한 호수에서 촬영된 영상에는 ‘라니’라는 이름의 골든 리트리버가 호수에서 메기를 사냥하는 모습이 담겼다.

라니는 다리가 보이지 않을 만큼 호수 안으로 깊숙이 들어간 상태다. 라니의 근처에는 메기 여러 마리가 모여들어 헤엄치고 있지만, 라니는 조금도 움직이지 않고 부동자세를 유지한다.

메기가 조금 더 가까이 다가와 얼굴을 들이대자, 라니는 순식간에 메기를 입으로 무는 데 성공한다. 커다란 크기의 메기를 절대 놓치지 않으며 물 밖으로 끌어낸 라니는 땅에 메기를 내려놓고 관찰하기 시작한다.

다시 물속으로 들어가려는 듯 메기가 몸을 펄떡이기 시작했고, 라니는 메기가 호수에 다시 들어가는 것을 신기하게 바라보며 제지하지 않는다.

온몸이 진흙으로 뒤덮인 장난꾸러기 강아지가 물고기 무리로 합류하는 메기를 바라보는 것으로 영상은 마무리된다.

라니의 주인에 따르면, 라니가 호수에서 기념품(?)을 가져온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과거에도 라니가 호수에서 메기와 늪거북을 낚시하는 영상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기도 했다.

사진·영상=RM Videos/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광화문 사옥: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 , 강남 사옥: 서울시 서초구 양재대로2길 22-16 (우면동 782)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