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인도 소똥은 복의 근원’, 똥 위에 아기 올려놓는 부모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인도 중앙부에 있는 마디아 프라데시(Madhya Pradesh)주 베툴(Betul) 지역에서 매년 11월 1일에 열리는 고와르단 푸자(Govardhan Puja) 축제.
 
이 축제에 참가한 많은 부모들은 엄청난 양의 소똥 위로 자신들의 아이를 올려놓는다. 이들에겐 소똥이 행운을 가져다 준다고 믿기 때문이다. 지난 10일 영국 동영상 공유사이트 라이브릭이 지난 10일 이 축제의 모습을 소개했다.
 
영상 속 많은 사람들이 소똥 위로 꽃을 올려놓고 있다. 일반인들에겐 뭔가 이해하기 힘들 수도 있지만 이들에겐 그저 아름답고 귀하기만 한 ‘똥’이다. 이들은 바닥에 깔려져 있는 많은 소똥 위로 꽃을 꽂아 정성들여 단장하고 있다.
 
아이를 들어서 엉덩이를 소똥 위에 올려놓고 다시 들기도 한다. 조금 큰 아이들은 자신이 직접 ‘소똥밭’에 들어가 소똥 위에 엉덩이를 대고 나오기도 한다. 이를 통해 다양한 질병으로부터 보호받고 건강해진다는 믿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안나쿠(Annaku)’라는 이름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 고와르단 푸자 축제는 디왈리(Diwali) 축제 기간 중 4일째 열리는 행사로 이 날에는 많은 사람들이 크리스나(Krishna) 왕에게 기도를 하는 축제로 잘 알려져 있다.



사진 영상=칼라풀라이프/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광화문 사옥: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 , 강남 사옥: 서울시 서초구 양재대로2길 22-16 (우면동 782)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