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7마리 래브라도 리트리버의 고양이 사랑법

7마리 래브라도 리트리버의 고양이 사랑법

손진호 기자
입력 2018-11-16 10:18
업데이트 2018-11-16 10: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주킨 미디어 / 데일리메일 유튜브
주킨 미디어 / 데일리메일 유튜브 7마리 래브라도 리트리버의 고양이 사랑법

고양이와 친구가 된 7마리 래브라도 리트리버들의 영상이 큰 사랑을 받고 있다.

15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최근 이탈리아 알레산드리아의 강아지와 고양이의 우정에 대해 소개했다.

동물자선단체 블루 크로스가 공개한 영상에는 앙숙으로 알려진 개와 고양이의 사이를 의심케 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영상 속 7마리의 래브라도 강아지들은 붉은얼룩고양이 주세페를 혀로 번갈아 핥으며 귀여워해 준다. 만나면 시도 때도 없이 싸우는 사람들을 일컬어 개와 고양이 사이인 ‘견묘지간’이라고 말하곤 하는데 이는 아무래도 선입견같다.

2008년 텔아비브 대학교의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개와 고양이를 함께 키우는 200가구를 조사한 결과 가구 중 65%는 개와 고양이의 사이가 아주 좋았고 25%는 친하지 않은 정도였으며 나머지 10%만이 ‘톰과 제리’처럼 항상 싸우는 사이로 알려졌다.

또한 개와 고양이가 사이좋게 지내는 65%의 가구 가운데 대부분의 가정은 개보다 고양이를 먼저 입양해 키웠으며 둘 다 새끼 때부터 입양한 것으로 드러났다.(참고: 네이버 블로거 도그 워커)

개와 고양이 행동교정 훈련 트레이너 미켈 베커는 “고양이와 개를 모두 원하는 애완동물 주인들은 개보다 때때로 민감한 고양이에게 더 초점을 맞춰야 한다”면서 “약 2주에서 9주 사이의 기간 동안 고양이에게 노출된 개들은 성견이 되었을 때 고양이를 더 편안하게 느낄 수 있다. 포식 행위의 발생을 낮춰 기르는 것이 고양이를 쫓을 가능성을 더 적게 만든다”고 전했다.



사진·영상= 주킨 미디어 / 데일리메일 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