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세상 곳곳 감동을 부르는 그대들의 이름은, ‘소방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미국 미주리 잭슨카운티에 있는 레이타운 소방관들의 가슴 따뜻한 선행 순간(유튜브 영상 캡처)
상대적으로 가장 힘들고 위험한 곳에서 자신의 생명보다 타인의 생명을 우선시하며 일하는 소방관들의 직업정신은 세계 어느 나라나 똑같은 듯 하다.
 
미국 미주리 잭슨카운티 레이타운 소방관들의 가슴 따뜻한 선행 순간을 지난 18일 ABC, 라이브 릭 등 여러 외신이 전했다.
 
레이타운 소방본부 페이스북에 공유된 영상엔, 세 명의 소방대원들이 전동휠체어를 밀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배터리가 방전돼 이동할 수 없게 된 이 남성. 멀리 떨어진 집까지 스스로의 힘으로는 갈 수 없는 난처한 상황에 빠지고 말았다. 하지만 때마침 지나가던 소방대원들을 발견하고 다급히 손을 흔들어 도움을 요청했던 것이다.
 
결국 소방차의 든든한 보호와 더불어 세 명의 친절한 소방대원들까지, 안전하고 편안하게 집에 도착할 수 있게 됐다.
 
마이크 헌리 미주리 소방훈련부장은 한 언론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이 남성의 신원은 공개할 수는 없지만, 휠체어에 탄 분은 전쟁 참전용사였다”며 “휠체어가 진흙 풀밭에 빠졌고, 힘들게 그 곳에서 벗어나게 될 즈음에 휠체어의 배터리가 방전돼 꼼짝할 수 없게 됐다”고 말했다.
 
결국 미주리 소방관들은 사고 현장에서 7블록이나 떨어진 집까지 휠체어를 밀고 가서 배터리를 충전해 주었다. 험악한 세상 속에도 따듯한 감동은 늘 우리 곁에서 함께 한다는 사실을 다시금 확인해 주는 순간이다.


사진 영상=ABC Television Stations 유튜브
 
박홍규 기자 gophk@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광화문 사옥: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 , 강남 사옥: 서울시 서초구 양재대로2길 22-16 (우면동 782)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