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순발력 ‘갑’인 개의 놀라운 위험대처 능력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엄청난 순발력으로 목숨을 건진 개 모습(유튜브 영상 캡처)
엄청난 순발력으로 자신을 향해 돌진하는 차량을 피해 달아나는 개의 모습이 화제다.

지난 19일 영국 동영상 공유사이트 라이브릭은 어두운 밤, 벽을 향해 돌진하는 차량을 피해 쏜살같이 달아나는, 그야 말로 순발력 ‘갑중의 갑’인 개 한마리의 모습을 전했다.

영상 속, 어두운 길가에 차들이 빠른 속도로 달리고 있는 모습이다. 도로 갈래길 주위에 설치된 폐쇄회로(CC)TV 카메라에 녹화된 영상엔 전봇대 아래로 두 마리 개가 지나가는 모습이다.

두 마리 중 앞서가던 한 마리가 모퉁이를 지나 길을 막 건너려는 순간, 자신을 향해 빠른 속도로 다가오는 차량을 발견하고 성급히 인도쪽으로 돌아간다.

하지만 이미 속도를 제어할 수 없었던 차량은 뒤돌아 가는 개를 향해 그대로 돌진한 후 전봇대를 박고 멈춰선다. 영상엔 이 차가 녀석을 친 것으로 보이지만 충돌이후 연기 속에서 뭔가 작은 물체가 빠른 속도로 도망가는 모습이 포착된다. 바로 그 녀석이다.

어두운 밤 정상적으로 길을 가던 차량 운전자가 개를 발견하고 피하려다 전봇대에 충돌한 건지, 아니면 운전 부주의나 음주운전으로 발생한 사건인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다.

아무튼, 절대절명의 순간에서 자신의 목숨을 건진 녀석의 순발력 만큼은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


사진 영상=Bich phương channel 유튜브

박홍규 기자 gophk@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