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영상] 서울 아파트에 등장한 공작새…1시간 만에 구조 성공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서울의 한 아파트 단지에 나타난 공작새
독자 김윤희 씨 제공
지난 12일 서울의 한 아파트 단지에 공작새 한 마리가 나타나 소방당국이 구조 작전을 벌였다.

서울 구로소방서는 어제 오후 4시 40분쯤 서울 온수동에 있는 아파트 단지에 공작새 한 마리가 나타났다는 신고를 받고 1시간 만에 포획했다고 밝혔다.

구조대는 공작새가 아파트 베란다 밖 3층 난간에 휴식을 취하고 있는 것을 발견 후 주민 협조를 통해 베란다에서 포획 장비를 사용하여 2차 시도만에 공작새를 포획했다.
▲ 공작새 포획에 성공한 구조대
독자 김윤희 씨 제공
▲ 구조된 공작새
독자 김윤희 씨 제공
부처님 오신 날에 벌어진 소동에 아파트 주민 김윤희 씨는 “(공작새를 보고) 아이들이 굉장히 좋아했다”면서 “아파트가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자연친화적이다 보니 공작새가 놀러 온 게 아닐까 싶다”고 전했다.

공작새는 큰 부상 없이 안전하게 구조됐다. 소방당국은 한국 조류 보호 협회에 공작새를 인계할 예정이었지만 소유자가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국 조류 보호 협회에 따르면, 공작새는 개인이 기르던 것으로 집에서 탈출해 서울 아파트 단지로 날아온 것으로 알려졌다. 협회 측은 “오늘(13일) 오전 10시 소유자가 직접 공작새를 데려간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mingk@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