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무심코 버린 쓰레기가…’, 수달에겐 치명적일 수 있는 ‘불쾌한 장면’

‘무심코 버린 쓰레기가…’, 수달에겐 치명적일 수 있는 ‘불쾌한 장면’

박홍규 기자
입력 2019-05-23 14:28
업데이트 2019-05-23 14: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누군가에 의해 무심코 버려진 비닐을 몸에 감고 있는 수달 모습(사진=더글러스 크로프트)
누군가에 의해 무심코 버려진 비닐을 몸에 감고 있는 수달 모습(사진=더글러스 크로프트)

누군가 무심코 버린 비닐이 다른 생명에겐 치명적일 수 있는, 보기 매우 불편한 장면이 포착됐다. 지난 22일 외신 스토리트랜드가 전한 사진 속 수달이 그 주인공이다.
 
소개된 사진엔 비닐에 몸이 감겨 물속에 누워 있는 귀여운 수달 한 마리 모습이다. 자신을 찍고 있는 사람에게 귀여운 포즈까지 당당하게 취하면서 말이다.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눈살을 찌푸리게 만드는 이 모습은 캘리포니아 산호세 출신의 더글러스 크로프트(60)란 이름의 사진작가가 몬터레이만에 있는 모스 랜딩 하버를 지나다 우연히 발견하고 사진에 담은 것이다.
 
수달은 보통 낮잠을 자는 동안 물에 떠밀려 표류되는 것을 막기 위해 물속 해조류로 몸을 감싸 자신을 보호하는 동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사진 속 수달은 해조류 대신 비닐 뭉치를 몸에 감고 있다. 아마도 누군가 버린 비닐 쓰레기를 해조류로 착각하고 낮잠을 자려고 했던 것으로 보인다.
 
만일 수달이 비닐에 몸이 감겨, 빠져나오지 못하기라도 한다면 생명에 치명적일 수 있는 순간이다. 사진을 찍은 더글러스는 “길을 걷고 있다 우연히 수달이 쓰레기 비닐과 뒹굴고 있는 모습을 발견했다. 쓰레기 비닐을 해조류로 착각해 사용하고 있는 듯 보였다”며 “누군가에겐 귀여울 수 있는 모습이지만 사실 매우 가슴 아픈 일이다”고 말했다.
 
한편 더글러스는 위험한 수달의 상황을 바로 해양포유동물센터에 신고했고 센터에선 즉시 보트를 보내 수달의 몸에 감겨 있는 쓰레기 비닐을 회수해 갔다고 전했다.
 
사진=더글러스 크로프트
 
박홍규 기자 gophk@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