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영상] 기상관측용 CCTV에 포착된 헝가리 유람선 사고 순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사진·영상= 이도킵 CCTV
29일(현지시간) 밤 9시 4분께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한국인 관광객 33명이 탑승한 하블라니호를 대형 크루즈선이 뒤따르고 있는 모습.
헝가리 유람선 사고 순간이 CCTV에 포착됐다.

29일(현지시간)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한국인 관광객 33명이 탑승한 유람선이 침몰해 7명이 사망하고 19명이 실종된 가운데 현지 기상서비스 이도킵의 기상관측용 CCTV에 사고 모습이 고스란히 찍혔다.

영상에는 밤 9시 6분께 한국 관광객들이 탑승한 유람선을 뒤따르던 대형 크루즈선이 교각을 피하기 위해 선회하면서 앞서 가던 하블라니호를 덮치는 모습이 담겨 있다.
▲ 29일(현지시간) 밤 9시 6분께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한국인 관광객 33명이 탑승한 하블라니호를 대형 크루즈선이 덮치는 순간.
헝가리 경찰당국은 오후 9시 15분께 유람선 침몰 신고가 접수됐으며 유람선은 10시쯤 완전 침몰했다고 밝혔다.

최근 내린 폭우로 인해 한국인 관관객이 탑승한 유람선은 급류에 휘말려 매우 빠른 속도로 가라앉았고 탑승객 증 한 명은 사고 지점으로부터 약 3.2km 떨어진 곳에서 구조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대한민국 외교부는 우리 국민 33명 중 7명이 사망하고 7명이 구조됐으며 실종자 19명에 대한 구조작업이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사진·영상= 이도킵 CCTV

영상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