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영상위원회, 영화 프로듀서 지원사업 추진한다

서울영상위원회, 영화 프로듀서 지원사업 추진한다

문성호 기자
입력 2019-07-12 15:55
업데이트 2019-07-12 16: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영상위원회가 영화 프로듀서를 지원하는 ‘2019 한국영화 기획개발 비즈니스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서울신문DB]
서울영상위원회가 영화 프로듀서를 지원하는 ‘2019 한국영화 기획개발 비즈니스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서울신문DB]
서울영상위원회가 영화 프로듀서를 지원하는 ‘2019 한국영화 기획개발 비즈니스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영상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사업은 영화 비즈니스 주체인 기획·제작 프로듀서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서울영상위원회 조일혁 국내사업팀장은 “최근 국내영화산업은 감독이 만든 제작사와 직접 투자 계약이 이뤄지는 경우가 많아서 신인작가와 신인감독을 발굴하던 프로듀서의 역할이 점점 위축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조 팀장은 “다양한 창작 지원 프로그램이 늘어나고 있음에도 현재 영화 비즈니스 환경을 들여다보면, 프로듀서 지원 프로그램이 거의 없다”면서 “프로듀서 역할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 새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2019 한국영화 기획개발 비즈니스 지원사업’은 아이템 발굴과 개발에 필요한 전반기 지원과 투자고 수정, 최종 각색 등에 필요한 후반기 지원으로 구분해 단계적으로 진행된다. 특히 영화 투자 유치를 위한 최종 투자고에 필요한 각색료를 제공하는 후반기 지원에 주력한다는 입장이다.

이를 위해 최종 투자 협의를 앞두고 각색 진행이 필요한 작품 총 6편을 선정해 편당 10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작가 교체를 통해 신규 작가와 각색 진행이 필요한 작품 총 10편을 선정해 편당 15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자의 선택에 따라 일반인 시나리오 모니터링과 컨설턴트, 멘토 시나리오 포커싱 등 부대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조일혁 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열악한 비즈니스 환경에 놓인 프로듀서들의 능력과 입지 강화를 기대한다”면서 “신인작가와 신인감독을 발굴하는 프로듀서 역할이 제 기능을 찾게 되면, 자연스럽게 영화 생태계가 좋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9 기획개발 비즈니스 지원사업’의 신청자격 및 상세한 지원내용과 방식은 서울영상위원회 홈페이지(https://www.seoulfc.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추가 문의는 서울영상위원회 국내사업팀(02-777-7185)로 하면 된다.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