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주호영 “윤석열 징계, 조폭의 사적보복 같아… 추미애 관심법으로 징계”

주호영 “윤석열 징계, 조폭의 사적보복 같아… 추미애 관심법으로 징계”

이정수 기자
이정수 기자
입력 2020-12-16 18:16
업데이트 2020-12-16 18: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비리 파헤치는 검사들 쫓아낼 도깨비방망이 장만”
“文대통령, 적법절차 지키는 척 수고 많다” 비꼬아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6일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법무부 검사징계위원회의 ‘정직 2개월’ 징계 처분 결정과 관련해 “공권력이라는 탈을 빌린 조직폭력배들의 사적보복과 다를 바가 전혀 없다”고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현안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신새벽에 군사작전 하듯이 국회에서 날치를 해대던 그 무모함으로 윤 총장에 대한 징계를 강행했다”며 이렇게 말했다.

그러면서 “윤 총장에게 뒤집어씌운 혐의들은 아무 실체가 없다. 추미애 장관의 관심법, 상상 속에만 존재하는 징계 사유”이라고 주장했다. 또 “추 장관은 검찰의 팔과 다리를 잘랐다. 검찰의 정치적 중립과 독립성을 보장한 모든 법적장치가 허물어졌다”고 덧붙였다. “이 정권은 권력의 비리를 파헤치는 검사들을 징계하고 쫓아낼 도깨비방망이 하나를 장만했다”고도 했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16일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명국 선임기자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16일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명국 선임기자
주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본인은 전혀 관여하지 않고 적법절차를 지키는 것처럼 참고 계시느라 수고가 많다”고 비꼬았다. 그러면서 “하지만 모든 국민들은 이 사태의 가장 정점에 문재인 대통령이 있다는 것을 너무나 잘 알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 정권은 검찰 무력화와 함께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사유화를 기획하고 있다”며 “이제부터 권력의 공수처 사유화 과정이 공개적으로 펼쳐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권력의 끝없는 폭거에 분노하는 국민 여러분과 함께 싸우겠다”며 “윤 총장의 법적 대응에도 국민 모두 힘을 합쳐달라”고 당부했다.

※더 자세한 이야기는 영상을 통해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