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기자 뺨 때린 ‘축구의 신’ 마라도나 논란

기자 뺨 때린 ‘축구의 신’ 마라도나 논란

입력 2014-08-11 00:00
업데이트 2014-08-11 15: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축구의 신’ 디에고 마라도나(54)가 취재 중인 기자의 뱜을 때려 또다시 논란이 일고 있다.

9일(현시시간)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의 국립극장에서 가족과 함께 어린이 공연을 관람한 후 돌아가는 마라도나가 차를 막고 질문하는 기자의 뺨을 때리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10일 미국 허핑턴포스트가 보도했다.

영상에는 공연이 끝난 후 차 안에서 인터뷰 중인 마라도나의 모습이 보인다. 차 안에는 마라도나의 연인 베로니카 오헤다(36)와 마라도나 무릎에 앉아 있는 아들 디에고 페르난도(3)의 모습도 담겨 있다.

많은 취재진에게 둘러싸여 질문을 받는 마라도나가 “오늘은 내 아들에게 (공연)선물을 한 날이며 내 아들과 함께 지내는 첫 하루”라며 지나친 취재에 대한 불쾌감을 드러낸다. 이어 그는 “나는 지금 축구를 하지 않는다. 도대체 왜 이러는 거냐”라고 화를 내며 창문을 올린다. 하지만 마라도나의 차를 둘러싼 취재진들은 물러나지 않는다.



잠시 후, 화가 난 표정의 마라도나가 욕설하며 차에서 내린다. 한 남성 기자에게로 다가간 마라도나는 “왜 내 여자를 귀찮게 하느냐? 내가 널 귀찮게 한 적이 있느냐?”고 말한 뒤, 기자의 뺨을 거세게 때리며 영상은 끝난다.

마라도나가 기자의 뺨을 때린 이유는 해당 기자가 조수석에 앉아 있던 마라도나의 연인 오헤다에게 마이크를 들이대며 집요하게 질문을 해댄 것 때문으로 알려졌다.

한편 마라도나의 기자 폭행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그는 지난해 5월 부에노스아이레스 공항으로 입국해 고속도로를 가던 중 차에서 내려 뒤쫓아오던 취재진들을 향해 돌을 던지고 사진기자의 다리를 걷어차는 폭행을 한 바 있다.

사진·영상= CristianL14 / Daniel Enciso youtube

손진호 기자 nasturu@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